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주가가 단기간 30%정도의 하락을 하였는데요.
테슬라 하시면 다들 아실거에요 대표적으로 엘론 머스크 (Elon Musk, CEO) (일론 머크스)
제프리 브스트라우벨 (JEFFREY B STRAUBEL, CTO), 로빈 덴홀름 (ROBYN M. DENHOLM, 이사)
이 사람들이 운영을 하고 있는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업이죠.
밤에 뉴욕증시는 엄청난 상승 마감을 하였는데 유독히 테슬라 주가만 하락을 하였습니다.
종합지수가 오르면 모든 종목들이 올라야 되는건 아니지만 테슬라 처럼 대형주는 당연히 올라야 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해외주식 투자는 하지 않아서 잘 모릅니다.
테슬라 주가가 왜 하락을 하였는지 핵심 내용만 간단하게..? 간략하게 기사내용을 참고해보시죠.
테슬라의 주가 급락의 원인은 3분기 차량인도 대수가 시장 예상치에 미치치 못했다는 소식 즉 실적이
좋지 않는 얘기죠.
독일과 텍사스 신공장에서의 생산 차질과 원자재 가격 급등과 생산량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물류가
높아지고 있는 기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차량 운송 능력을 확보하는게 점점 여려워 지고 있다네요.
테슬라는 자동차 종합 정기 점검 시 차량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데 환용하는 진단 정보를
한국교통안정공단에 제출하지 않고 자체 진단 시스템을 개발 이말은 즉 결함을 숨기기 위한
테슬라의 꼼수라고도 해석을 하고 있네요.
솔직히 이런 내용들은 그냥 전문가들이 해석하는 말이구요 하락한 이유는 그냥 하나죠.
단기간 너무 많이 올랐으니 내려 박는건 당연한거죠 일부 테슬라의 주주들이 차익을 실현 한거죠.
저렇게 엄청난 대형주가 단기가 하락을 할 수 없습니다. 논리적으로 설명을해도 불가능합니다.
즉 차익실현을 위해서 매도해서 하락한거지 무슨 결함이니 뭐니.. 하지만 인구가 제일 많은나라
중국에서도 테슬라의 거부감으로 인해서 판매가 좀 어렵다는데요.
역시 중국은 수출의 대 국가 입니다. 중국의 경제가 어려워지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나라들만
타격을 입는게 아니군요. 미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은 인구가 많아서 소비를 엄청나게 하는 국가 입니다. 그리고 부자들이 엄청 많죠.
아마 미국보다 더 많을거에요. 전 예전에 중국 한족 친구를 만난적이 있는데요
아빠가 용돈을 붙여 주었다고 말을 하였는데 ATM기기에서 돈 빼는것 좀 도와달라고해서
옆에서 알려주고 있는데 통장에 무려 10억원이나 들어 있었죠 옆에서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그래서 너 이거 뭐냐고 말하니까 한국에 있으면서 아버지가 사용하라고 준 돈이라고...
자기는 중국에서 그렇게 부유하지가 않고 자기보다 더 돈 많은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못사는 사람들은 정말 하루하루 지옥 처럼 살고 있다고 말을 하더군요.
말이 자꾸 산넘어 산을 가네요. 주식투자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과연 테슬라의 주가 회복을 위해서 어떠한 대책을 마련할까요.
기대가 되네요.테슬라 때문에 한국에 있는 현대차 기아차가 괜히 타격을 입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미 증시가 오르면서 10월 04일 한국 증시도 역시 오를거라는 기대감에 가슴이 벅차 오르는데요.
지금까지 하락한걸 생각하면 오늘 올라보았자 얼마나 오르겠어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빨리 점점 올랐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오늘 한국의 주식시장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